244 0 0 0 29 0 1년전 0

수능을 망친 이후, 나에게 생긴 일

입시 실패로 상처투성이가 된 청년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

“세상은 계속 변하는데, 아직 과거의 ‘내’가 많네.” 청소년 시절 교사를 꿈꾸며 입시를 준비했지만, 수능을 크게 망쳤다.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고, 자존감은 바닥을 쳤다. 다시 교육 업계에 도전했다. 그곳에서 자신의 과거와 같은 수많은 청소년을 만나고, 여전히 대한민국의 청소년과 청년은 꿈보다는 점수만을 생각하는 문제를 발견했다. 그는 결심했다. 교사의 꿈 대신 새로운 길을 걸어나가기로 한다. 점수로 자신의 가치를 측정할 수 없음을,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강의로 풀어내기 시작했다. <수능을 망친 이후, 나에게 생긴 일>은 그 과정을 담은 책이다. 입시 실패로 상처투성이가 된 청년이 교육 회사 진로 대표 강사가 되기까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실패를 통한 성장, 진로를 결..
“세상은 계속 변하는데, 아직 과거의 ‘내’가 많네.”

청소년 시절 교사를 꿈꾸며 입시를 준비했지만, 수능을 크게 망쳤다. 그동안의 모든 노력이 물거품이 되었고, 자존감은 바닥을 쳤다. 다시 교육 업계에 도전했다. 그곳에서 자신의 과거와 같은 수많은 청소년을 만나고, 여전히 대한민국의 청소년과 청년은 꿈보다는 점수만을 생각하는 문제를 발견했다. 그는 결심했다. 교사의 꿈 대신 새로운 길을 걸어나가기로 한다. 점수로 자신의 가치를 측정할 수 없음을, 진정으로 자신의 삶을 살아가는 방법을 강의로 풀어내기 시작했다. <수능을 망친 이후, 나에게 생긴 일>은 그 과정을 담은 책이다. 입시 실패로 상처투성이가 된 청년이 교육 회사 진로 대표 강사가 되기까지 이야기를 풀어내고 있다. 실패를 통한 성장, 진로를 결정하는 주체, 좋아하는 일을 찾아가는 과정, 어려움을 극복하는 방법, 지혜로운 인간관계를 맺는 법까지 그의 이야기가 당신의 삶에도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

입시 실패로 상처투성이가 된 청년이 꿈을 찾아가는 과정.
하모니│Harmony

초등학교 교사를 꿈꾸며 열혈이 입시를 준비했지만, 살면서 받아본 적 없는 점수를 수능에서 봤다. 다시 꿈을 좇아 교육 시장에 도전하는데, 그곳에서 자신의 과거와 같은 수많은 청소년을 만났다. 여전히 자신과 같은 상처를 입고 있는 청소년들. 그들을 보며 그는 교사의 꿈 대신 다른 길을 걷기 시작했다. 그렇게 약 6,000여 명의 청소년에게 진로 강의를 하며, 진로 에듀테이너로 활동했다. 현재는 진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진로 코칭을 하며, 블로그 <청소년 진로교육 전문가 하모니>도 운영하고 있다.

harmony_instructor@naver.com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net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